인천과 닮은 홍콩 공항철 | 홍콩 지하철 체험

T/VIVA HONGKONG

2009. 11. 23. 10:28

반응형

숙소인 메리어트 홍콩 스카이시티에 짐을 대충 던지고 나와 바로 홍콩 구경을 가기로 합니다..메리어트 홍콩 스카이시티랑 홍콩 공항철도역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상당히 편하더군요..물론 꽤 많이 걸어야 했지만.. 아시아 월드 엑스포역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만으로도 뭐 만족스러운..말그대로 박람관역입니다.. 뭐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행사가 없어서 휑했던..

홍콩 공항 고속선 로고입니다.. 이 로고 어디선가 많이 본듯한 느낌인데.. 뭐더라 ㅡㅡa..암튼 우리나라 인천 공항철도랑 거의 비스꾸리한 개념인듯 싶어요..Airport Express Line이라고 하고 AEL이라고도 하네요.. 홍콩역까지 24분만에 가는 고속선입니다..

홍콩 공항 고속선을 타러 가기 위해선 월드 엑스포 아레나 홀을 지나야 합니다.. 아무도 없는 영화에 나오는 유령도시 같았던 ㅋㅋㅋ.. 푸드코트는 특히나 살짝 무서웠다며 ㅋㅋㅋ..

열차가 도착한다는 방송이 나와 막 뛰고 난리를 쳤지만 놓쳤습니다.. 기다려 주지 않고 바로 출발하더군요.. ㅡㅡ;;..암튼 다음 열차가 올 때까지 십여분을 기다려야 했답니다..

스크린도어가 우리나라의 그것보다 깔끔한 기분이네요.. 박람관역과 홍콩역을 오가는 홍콩 공항 고속선.. 나름 급행이라지요..

내부는 넓직한 느낌입니다.. 뭐랄까 우리나라 공항철도 중 급행열차와 비스꾸리합니다.. 아무도 안타는 것 또한 비슷하네요.. 참 둘이 닮았어요 ㅋㅋㅋ..

지하철이라기 보다는 기차의 느낌과 더 가깝네요.. 암튼 우리나라 공항철도랑 아주 비슷한 기분이었습니다..홍콩도 손님이 없네 이랬는데.. 공항역에서 손님이 꽤나 타더라는.. 널널하긴 했으나 우리나라 공항철도의 썰렁함과는 비교불가라는 결론..

PCCW 와이파이 제공됩니다.. 음식물 먹어선 안되고 금연~..

의자가 옆으로 앉는 구조가 아닌지라 모니터는 정면에 있어요..

홍콩 지하철 MTR 노선도입니다.. 목적지인 몽콕역까지 가려면..공항 고속선으로 쭉 가다가 칭이역에서 내려 한정거장을 더가 라이킹역에서 다시 환승하여야 했답니다..그냥 라이킹역에서 환승하면 편했지만.. 공항 고속선이 역에 서질 않고 패스를 하는 관계로 ㅡㅡ;;..

홍콩 공항역에서 칭이역까진 논스톱입니다.. 암튼 꽤나 빨리 도착..

홍콩 공항 고속선에서 홍콩 지하철로의 환승입니다.. 짐이 많은 손님들을 배려한거 같네요.. 캐리어 들구 지날 수 있을 정도로 넓습니다.. 

옥토퍼스 카드는 여권케이스에 넣고 다녔답니다.. 여권케이스 통째로 찍으면 OK,. 우리나라랑 똑같아요..

홍콩 공항 고속선에서..

MTR 지하철로의 환승입니다.. 오렌지 라인은 뚱충선이라고 한다는군요..

홍콩 지하철 승강장은 이런 모습.. 스크린도어가 우리나라보다 얇고 간단한 느낌..

지하철 내부는 요러합니다.. 봉이 가운데에 있는게 특이합니다.. 그리고 열차사이 연결되는 부분이 뻥 뚫려있어요..

지하철 손잡이는 요러한.. 홍콩은 관광객이 많아서 안쳐다볼 줄 알았으나.. 티 안나게 은은하게 우리를 쳐다보심 ㅋㅋㅋ..

지하철 역 안은 요런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지하철보다 더 깨끗한 느낌입니다..

지하철 갈아타는건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랑 거의 비슷하기도 하고 일단 영어로 다 잘 써있기 때문에 좋네요..

지하철 내 금연은 당연한 것인데.. 자세히 보니 홍콩은 패널티가 있네요.. 5,000달러 ㅡㅡ;;..

지하철 내에서 먹거나 마셔도 패널티가 있습니다.. 2,000달러..음료수 먹다 걸리면 최대 벌금이 30만원인거에요.. 후덜덜~..

휴지통은 참 깔끔한 느낌.. 지하철은 빨랑빨랑 오네요.. 홍콩 MTR 굿~..

암튼 성공적으로 취엔완선으로 환승.. 열차내 광고 찍어봅니다..홍콩 맥도널드도 24시 매장이 대세인듯.. 거기에 맥모닝 에그맥머핀까지 우리나라랑 똑같네요.. 광고 사진의 경우 우리나라보다 뻥튀기가 더 심한듯한 ㅋㅋㅋ..

맥도날드 광고가 참 눈에 띄네요.. 창문에 붙어있는 맥도날드 홈서비스 광고.. 홍콩에선 2338-2388입니다.. ㅡㅡ;;..

홍콩여행 전문 블로거가 없었음에도 목적지까지 무사히 당도한 것을 자축하며.. 기념촬영 해봅니다.. ㅋㅋㅋ.. 

요기가 바로 몽콕역.. 몽콕 야시장을 구경을 위해 환승을 두번이나 하며 도착한 몽콕스테이션이에요..

지하철역 밖으로 나오니.. 우옷~ 아아 사진으로만 보던 홍콩의 밤거리!!.. 그래그래 이거였다구~..

홍콩의 밤거리는 상상했던 이미지 그대로~ 그래 이걸 원했던거야 하면서 서로 기뻐하고 뭐 그런 분위기 ㅎㅎㅎ.. 하지만 문제는 비가 주룩주룩 내리더라는거 ㅡㅡ;;.. 날씨가 도와주지 않아서 아쉬웠던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