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푸드앤컬처 전통한식 | 인천공항 1터미널 명가의뜰

FAMILY RESTAURANT

2024. 10. 16. 07:10

반응형

일본 오사카 여행을 다녀온 후 한식 먹으러 바로 명가의뜰 인천공항점을 찾았답니다.. 귀국하면 공항에서 한국의 맛을 체험하고 서울 들어가야 하는 게 룰.. 셔틀버스로 2터미널에서 1터미널로 힘겹게 이동.. 인천공항 너무 넓어서 힘들.. ㅡㅡㅋ..

 

오후의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은 나름 널널한 느낌.. 

 

명가의뜰은 인천공항 1터미널 일반지역 4층 중앙에 위치해있답니다.. 저에겐 베니건스로 각인되어 있는 바로 그 루이비통 윗자리 레스토랑..

 

이 만경정을 지나 쭉 들어가시면 된다는 거.. 명가의뜰 엄청 오랜만이네요.. 외환 크로스마일 유효기간 만료 후에 방문 빈도가 확실히 떨어지긴 함..

 

KOREAN DINING.. THE GREAT FAMILY'S YARD.. 한식당 명가의 뜰.. 영업시간 : 06:30~22:00.. 위치 :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일반지역 4층 중앙.. 전화번호 : 032-743-4834..

 

지인분께서 지난번에 늦은 저녁 비행기로 입국을 해서 이용 못하셨다고 함.. 라스트오더가 의외로 20시50분이라고.. ㅠ.ㅠ..

 

인천공항 1터미널 중앙이란 매우 좋은 위치.. 인천공항 한식 다이닝 중에서는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레스토랑.. 늘 느끼는 거지만 외국인 손님은 없음.. 글로벌 한식 어쩌고 하지만 현실은 인기없음.. ㅋㅋㅋ..

 

명가의뜰 2024 최신 메뉴판 가져와봤습니다.. 명가의뜰이 가격이 또 올랐네요.. 4년간 가격인상 없이 굳건히 버텨 왔다가 2작년에 살짝 오르고 최근의 식재료 물가 인상은 견딜 수가 없었던지 또 올랐습니다.. 주류, 음료, 고가라인 메뉴들은 가격 그대로이고.. 나머지는 천원정도 올랐습니다.. 급격하게 오른 서울 시내 외식 물가에 비하면 오른 것도 아니지만..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를 주문 전에 제시하면.. 인천공항 다이닝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인천공항 다이닝 혜택은 연 12회, 월 최대 2회까지 가능.. 전월 70만원 이상 이용해야 승인 나와요..

 

마일리지 항공권 남은 거 중에서 억지로 들어간거라.. 어중간한 시간대의 티켓이어서 이렇게 명가의뜰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네요.. 진짜 아무것도 못하고 호텔 조식먹고 공항으로 직행.. ㅠ.ㅠ..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명가의뜰이 음식은 공항치곤 빨리 안나와요.. 약간 여유롭게 방문하셔야 해요.. 직원분들은 친절한 편..

 

CHAMISUL FRESH.. 참이슬 후레쉬.. 5,000원.. 소주는 가격 안올랐습니다.. 5천원 그대로..

 

GRILLED MACKEREL AND PORK KIMCHI STEW.. 고등어구이와 돼지고기 김치찌개 반상.. 17,000원..

 

전통의 씨티카드 무료 메뉴인 고등어구이와 돼지고기 김치찌개 반상의 모습.. 김치찌개 엄청 빨갛다.. 가격은 16,000원→17,000원으로 1천원 인상..

 

메인인 고등어구이와 김치찌개에 반찬 4종이 같이 나오는 반상 메뉴가 되겠습니다..

 

고등어구이는 꼬리부분이 접시 밖으로 살짝 삐져 나올 정도로 볼륨이 있습니다..

 

김치찌개 평소에는 잘 안먹는 메뉴인데.. 외국 나갔다가 들어오면 너무 땡기는 그런 메뉴랄까.. ㅋㅋㅋ.. 

 

흰쌀밥..

 

배추김치.. 

 

양파 오이 장아찌..

 

숙주나물..

 

곤약조림..

 

지인분께서 고등어 비리다고 별로 안 좋아하셔서.. 이 한토막을 제가 온전히 다 먹을 수가 있답니다.. ㅋㅋㅋ..

 

두툼한 뚝배기에 제대로 뜨겁게 나온 김치찌개.. 너무 빨개서 적응 힘들.. 일본에는 이런 게 진짜 없거든요.. ㅋㅋㅋ..

 

레몬 웻지로 레몬즙을 짜준 후에 고등어구이 냠냐므..

 

짭짤하고 살 많고 좋습니다..

 

뚝배기 김치찌개 비주얼.. ㄷㄷㄷ..

 

돼지고기랑 두부에 양파, 호박이 들어 있고 칼칼한 맛.. 맵고 시고 좋네요..

 

귀국 직후 한식 메뉴로 딱 좋은 구성이 아닌가 싶고요..

 

THE MASTER'S FERMENTED SOYBEAN SOUP.. 명인 청국장.. 11,500원..

 

명가의뜰 인기메뉴 명인 청국장.. 은근히 드시는 분들이 많은 메뉴입니다.. 냄새로 알 수가 있어요.. ㅋㅋㅋ..

 

청국장 찌개에 밥과 반찬 3종이 나오는 메뉴입니다.. 가격은 아쉽게도 10,500원→11,500원이 되었답니다.. 설마 내년에 또 오르진 않겠죠??..

 

일반적인 청국장은 아니고 스파이시한 매콤 청국장이랍니다..

 

흰쌀밥..

 

곤약조림.. 묵을 주시지.. ㅠ.ㅠ..

 

숙주나물..

 

매콤한 맛이 있긴 한데 김치찌개 정도로 맵진 않아요..

 

청국장 특유의 쿰쿰한 느낌이 나쁘게 다가오지만은 않아요..

 

청국장 찌개를 한 숟갈 떠보면 이런 느낌..

 

매운맛을 굳이 넣어야 했나 싶기도 한데.. 일반적인 청국장보다 선호도가 더 높으니까 이렇게 했겠죠..

 

지극히 한국적인 맛인지라 귀국했구나 하는 느낌이 확실히 들고.. 뭔가 훈훈했음..

 

귀국 후 바로 맛보는 한식으로는 역시 명가의뜰만한 곳이 없네요.. 김치찌개와 청국장찌개 덕분에 따뜻한 한국의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었답니다.. 가격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공항이란 특수한 로케이션을 생각해보면 여전히 리즈너블한 가격이라고 느껴지는.. 더라운지앱에 명가의뜰 10%할인 쿠폰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