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해도의 상징 | 홋카이도청 구본청사 아카렌가

DRIVE HOKKAIDO

2012. 4. 21. 11:23

반응형

렌터카를 타고 홋카이도 동쪽 도동지역을 신나게 돌아본 이번 여행도 거의 마무리를 지어야 할 시간입니다..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라고 한다면 첫손가락에 꼽을 수 있는 곳이..홋카이도의 중심 삿포로에 있는 홋카이도청구본청사입니다.. 다른건 패스하더라도 여긴 꼭 보셔야 해요..

그만큼 상징적인 의미가 아주 깊은 곳이니까요.. 나름 중요문화재이기도 하고.. ㅋㅋㅋ..

짜잔~ 바로 이곳이 홋카이도청 구본청사.. 게이오 플라자 호텔에서 열심히 조식 먹고..짐 다 싸들고 공항갈 준비를 완료한 후에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한 곳이라는.. 정말 마지막 일정.. ㅠ.ㅠ..

삿포로의 중요 관광지라고 한다면 홋카이도청구본청사, 삿포로테레비탑, 삿포로시계탑 등을 들 수 있는데..그 중에서도 홋카이도 하면 생각나는건 바로 이 홋카이도청구본청사입니다..

줄여서 구도청 또는 구본청사라고 하고.. 이쁜 빨간벽돌건물이기 때문에 애칭으로 아카렌가청사라고도 합니다..그냥 아카렌가라고 하구요.. 어쨋거나 아침부터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아주고 계신 모습..

홋카이도청구본청사 정문옆쪽을 살짝 보시면 보시다시피 한글 안내도 친절하게 나와 있습니다..

중요문화재 구도청본청사.. 붉은 벽돌이라고 불리우는 북해도청 구본청사는 1888년 북해도 행정의 중심거점으로 건설..도청 토목과에서 디자인한 미국식 네오바로크양식 건물로 북해도의 건축자재를 풍부하게 활용하여 만들어졌다고 하네요..화재가 있어서 1911년에 개축 그후 1969년에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었다는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지난번 방문때도 저 검은 콩나물대가리 심각하게 걸리적 거린다며.. 제가 짜증을 냈었는데요..아직도 콩나물대가리를 안치웠더군요.. 여전히 건재한 콩나물대가리.. 아~ 보기 싫어.. ㅡㅡ;;..

콩나물대가리 때문에 정면에서 사진을 찍기가 매우 애매합니다.. 이렇게 옆쪽으로 조금 비켜서서 찍으셔야 해요..

역시 이 아카렌가청사는 오전시간에 와야 사진이 잘 나옵니다.. 오후엔 빛이 아카렌가청사 뒷편으로 이동해서 완전 역광모드로 돌변하기 때문에 가급적 오전방문을 추천합니다..

10월인데 나름 잔디도 파릇파릇하고 꽃도 이쁘게 심어져 있고 분위기가 훈훈하네요..

이노무 콩나물 대가리 좀 치웠으면 더 좋았을텐데.. ㅡㅡ;;..위치도 사람들 사진 제일 많이 찍는 명당 자리에 떡하니 갖다 놔서.. 으~ 아무리 생각해봐도 저건 좀 아니지요..

신치토세공항으로 가야하는 관계로 시간이 넉넉하진 않아서 5분 정도만 가볍게 둘러보는 것으로 합의를 봤었네요..청사 안에도 들어가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곳이라 특히 사랑받고 있기도 하고.. ㅋㅋㅋ..

꽃밭에서 빨간 꽃들과 함께 담아본 홋카이도청구본청사의 모습..

꽃밭도 이렇게 빨간벽돌로 만들어놨더라구요.. 센스가 있어.. 막 이러고.. ㅋㅋㅋ..

빨간 꽃들과 잘 어울리는 느낌의 아카렌가네요..

아카렌가청사는 일본에서는 드물게 프랑스식으로 벽돌을 쌓아 지어진 건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불식쌓기라나 뭐라나..빨간벽돌 250만개를 사용하여 지어졌다고 하고.. 지어질 당시엔 완전 드물었던 팔각탑을 올려 주목받았다고 하네요..

뭐 이렇게 많은 관광객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카렌가.. 역시 홋카이도의 상징~..

콩나물때문에 기념사진찍기는 힘듭니다.. 한참 구도를 잡더니만 결국 이렇게 사진을 찍으시더란.. ㅠ.ㅠ..

가을에는 도청사 옆의 길에 큰 은행나무들이 노란빛을 뽐내는 시기입니다만..

바로 옆이지만 은행나무길 보러 갈 시간적인 여유까진 없어서.. 그냥 포기했네요.. ㅠ.ㅠ..

다음에 홋카이도청 왔을 땐 이 콩나물이 치워져 있길 바라고 또 바랍니다.. ㅡㅡ;;..

메이지시대의 로망이 담겨져 있다는 홋카이도청구본청사..

삿포로의 중심이라고 볼 수 있는 JR삿포로역에서 지극히 가까운 위치에 있기 때문에..

열차시간보다 조금 넉넉하게 삿포로역으로 나오셔서 아카렌가를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인분들께서 그만 가자고 하시네요.. 허리업이랍니다.. ㅠ.ㅠ.. 굿바이 아카렌가~ 굿바이 삿포로..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건축물~ 중요문화재 아카렌가청사.. 그나저나 홋카이도를 다시 찾을 일이 오겠죠??.. ㅠ.ㅠ..

크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