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TOMMY'S DINER

스시로에서 회전초밥을 달린 후에 지인분께서 맥주한잔 하고 싶다고 해서 들른 테무진 오야후코도리점.. 불효자들의 거리에 있는 교자전문점..

같은 건물 1층에 있는 센고쿠야키토리 이에야스에 갈까 했는데 자금부족으로 포기하고 저렴한 교자노테무진 오야후코도리점으로 향했네요.. 



餃子のテムジン親不孝通店.. 교자노 테무진 오햐후코도리점.. 영업시간 : 11:30~15:00, 17:00~25:00.. 주소 : 福岡市中央区舞鶴1丁目1-4B1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한입교자전문점인 테무진은 오야후코도리점을 필두로.. 다이묘점, 하타카쿠텐점, 킷테하카타점, 야쿠인점, 히라오점을 전개하고 있다고..

FUKUOKA ICHIBAN.. 세계제일의 큐슈를 만들자~ 후쿠오카에선 키린 이치방시보리.. ㅡㅡ;;..

테이블석이 40석정도 카운터석은 몇개 없네요.. 늦은 시간이라 손님도 별로 없고 쾌적.. 

대충 안쪽 테이블에 자리했네요.. 훈훈한 분위기는 좋은데 왤케 어두운지.. IS25600으로 달려야 했다는.. 55mm 영입해야지 안되겠네요 밤에 넘 힘들단.. 

막집답게 유명인 싸인들이 주방 윗쪽에 엄청 붙어 있습니다.. 그리운 페니실린 싸인을 이곳에서 만날 줄은.. ㅋㅋㅋ.. 

메뉴는 별거 없습니다.. 맨 왼쪽에 있는 요것만 보시면 되겠네요.. 야키교자 480엔, 스이교자 580엔, 스프교자 680엔.. 교자정식은 750엔이고 그렇단..

キリン一番搾り 生ビール.. 키린 이치방시보리 생맥주.. 580엔(5,800원)..

일본에선 생맥주 주문하는게 제일 쉽고 간단합니다.. 그냥 '나마' 이러면 OK.. 삿포로, 아사히, 산토리에 이은 키린 흡입으로 일본 4대맥주 정복..

이치방시보리 정말 오랜만에 마시네요.. 그동안 접할 기회가 좀처럼 없었는데.. 오랜만에 마시니 왠지 더 맛있는 기분..



焼き餃子.. 야키교자.. 480엔(4,8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이 되겠다는.. 후쿠오카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인 한입교자 10개가 두줄로 가지런히 자리하고 있는 모습..

교자맛집이라고 다들 극찬하셔서 기대가 정말 컸던 곳입니다.. 젓가락으로 교자를 집어들면 이런 기분..

어제 케이슈에서도 한입교자 먹었는데 많이 다른 느낌입니다.. 테무진 만두소는 뭐랄까 깨끗하고 담백합니다.. 야채비중이 높은거 같아요..

하카타 히토쿠치교자는 만두피가 얇고 가볍고 만두소에 쇠고기를 사용.. 한입에 들어가는 크기에 깔끔한 맛을 겸비한 교자라고 합니다..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실제 나카스 발상의 교자.. 한입교자 전문점으로는 테무진과 호운테이가 맛집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는거..  

スープ餃子.. 스프교자.. 680엔(6,800원),,

원래는 에비아게교자라고 새우군만두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여긴 없다네요.. 알고보니 하카타쿠텐점 한정메뉴였음.. 아~ 짜증나.. ㅡㅡㅋ..

스이교자 시킬까 스프교자 시킬까 고민하다가 스프교자가 왠지 궁금해져서 주문.. 도나베에 중화풍스프와 물만두가 풍덩한게 스프교자네요..

스프가 생각보다 맛이 없네요.. 우리나라 중국집에서 파는 만두국과 크게 다를게 없다고 보셔도 되겠다는..

야키교자에 비해 만두피가 두툼하고 쫀득한게 특징.. 근데 스프의 존재의미가 그다지 없어서 그냥 물만두 먹을껄 그랬단 생각이네요..

애초에 에비아게교자가 있었더라면 시킬 일이 없었을텐데 말이죠.. 스시 먹고 바로 교자 달려서 배도 너무 부르고 힘들었네요.. 먹는게 고통이라는..



디너2식에 이은 야키교자 야식 흡입으로 오늘 하루는 마무리 됩니다.. 너무나도 배불렀지만.. 내일 비행기 시간이 일러서 할 수 있는게 없는지라..

마지막으로 혼신의 힘을 다해 달렸던 교자노 테무진.. 카라시 멘타이코와 함께 후쿠오카의 소울푸드인 귀여운 한입사이즈 히토쿠치교자 꼭 드셔보시란.. 



신고

Comment +2

  • yamada 2017.06.19 17:33 신고

    고려를 침략한 몽골 황제·징기스칸의 이름, 테무진을 가게 이름에 ….
    도요토미 히데요시 만두, 이토 히로부미 만두와 같은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