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흥냉면의 대명사 | 오장동 흥남집 스타필드고양점

DELICIOUS WAY

2022. 10. 15. 13:23

반응형

함흥냉면이 먹고 싶다는 지인분들을 모시고 오랜만에 찾은 함흥냉면전문 오장동 흥남집.. 오장동 본점에 가지는 못하고 가까운 스타필드고양 오장동 흥남집을 방문했네요..

 

오장동 흥남집은 스타필드고양 3층 이토피아 안에 매장이 있답니다.. 오장동 흥남집 앞의 스타벅스 이토피아점이 폐점해서 깜놀함.. 아니 대체 뭐가 생기려고 문을 닫은 건지.. 티바나보다 매장이 커서 종종 애용하던 곳이었는데.. ㅡㅡa.. 

 

OZANGDONG HEUNGNAMZIP.. STARFIELD GOYANG.. 오장동 흥남집 스타필드고양점.. 이토피아 맨 구석에 자리하고 있다는..

 

일찍 가서 그런지 손님이 아무도 없어서 바로 주문할 수 있었어요.. 

 

오장동 흥남집 메뉴 및 가격.. 회냉면 13,000원, 비빔냉면 13,000원, 섞임냉면 13,000원, 물냉면 13,000원, 온면 13,000원 / 회무침 15,000원, 갈비탕 15,000원, 고기만두 7,000원, 김치만두 8,000원, 떡만둣국 12,000원 / 만두세트 16,000원, 곱빼기 16,000원..

 

전에 왔을 때는 냉면이 11,000원이었는데 13,000원으로 올랐고요.. 전에 없던 만두세트랑 주말한정 메뉴인 수육이 생기고 했습니다..

 

오장동 흥남집 뿐만아니라 이토피아 전체적으로 손님이 별로 없어서 정말 편안하게 식사가 가능했네요.. 스타필드는 평일에는 정말 쾌적합니다.. 주말만 피하시면 OK..

 

일단은 푸드코트 형식을 취하고 있는 매장인지라.. 이렇게 페이져가 제공됩니다..

 

GOGI MANDOO.. 고기 만두.. 7,000원..

만두가 너무 빨리 나와서 진짜 깜놀했어요.. 테이블 세팅 안하고 육수도 아직 안 받아왔는데.. 만두가 나와버렸네??.. 초초스피트 제공.. 이게 흥남집 스타일.. ㅋㅋㅋ..

 

만두는 4알에 7천원인데요.. 이게 만두 단품보단 냉면세트로 주문하는 게 유리합니다.. 냉면세트로 주문하면 냉면 +3,000원이라 4개 주문 시 천원 이득..

 

흥남집 만두를 집어 들면 이런 느낌.. 

 

고기만두 안쪽은 뭐 요러합니다.. 이름은 고기만두지만 고기가 많이 든 스타일은 아니고 고기보단 당면이 더 많은.. ㅡㅡㅋ..

 

그냥 냉면만 주문하기 허전하니까 항상 만두를 같이 주문하는데요.. 만두가 맛있는 곳은 아니에요.. 안시켜도 무방한 메뉴..

 

이토피아 내에 입점해 있는 매장이라 기본적으로 모든 것은 셀프서비스입니다.. 주문부터 버싱까지 알아서 다 해주셔야 해요.. 그래서 전 조금 불편하다고 느껴요.. 본점 같은데 가면 주전자 들고 다니시면서 육수를 계속 리필해 주시는데 여기는 셀프바로 가서 리필해와야 하니까 엄청 귀찮은..

 

찬은 무채 이거 한가지입니다.. 냉면집이니까요..

 

BIBIM NAENGMYEON.. 비빔 냉면.. 13,000원..

 

고기냉면이라고도 하고 비빔냉면이라고도 하는 메뉴..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오장동 흥남집하면 회냉면인데요.. 지인분께서는 고기가 올라가는 비빔냉면을 주문하고 회무침을 추가해서 회냉면으로도 먹고 고기냉면으로도 먹는 것이 베스트라고 하십니다..

 

그나저나 오장동 흥남집 정말 오랜만이네요.. 지인분들이랑 중부시장 갈 때마다 냉면 먹고 오는데 코로나 이후로 모이질 못해서 2년 만에 먹게 되는.. ㅠ.ㅠ..

 

흥남집의 면은 여전히 잿빛이었고 큼직한 고춧가루가 보이는 양념도 여전했네요..

 

인원수가 많다면 비빔냉면-회무침 조합이 베스트라고 합니다.. 3인이상이라면 회무침..

 

HOE BIBIM NAENGMYEON DOUBLE.. 회비빔냉면 곱배기.. 16,000원..

 

지인분의 회냉면 곱배기.. 오장동 흥남집은 추가 사리가 6,000원인데요.. 처음부터 곱배기로 주문하면 반값인 3,000원에 면을 두덩이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곱배기지만 곱배기답지는 않은 비주얼.. 지인분께서 이거 곱배기 맞냐고 아닌 거 같다면서 계속.. 토핑은 보통이랑 같고 면만 두배라니까요.. ㅋㅋㅋ..

 

근데 먹다가 보니까 중간부터 배가 확 불러 오더라네요.. 먹어 보니 곱배기 맞다고.. ㅡㅡㅋ..

 

저는 곱배기는 양이 많아서 도전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옆에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훈훈한 기분이 들긴 하네요..

 

남들보다 양이 많다 보통의 냉면으론 늘 부족하다 하시는 분들은 곱배기에 도전해 보시길.. 저희처럼 회무침을 추가하시면 정말 회를 잔뜩 곁들여서 함흥냉면을 넉넉히 즐기실 수 있답니다..

 

HOE MUCHIM.. 회무침.. 17,0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정말 새빨간 비주얼의 회무침.. 본점에는 회무침이 대, 중 2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여긴 中사이즈만 판매합니다..

 

오이채 위에 새빨간 간재미 회무침과 통깨 토핑..

 

보통사람이 그냥 먹기엔 많이 맵고요.. 뭔가 같이 먹어야 하는 메뉴입니다.. 냉면 토핑이 늘 부족하셨다.. 여유롭게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곁들임 메뉴로 매우 적합해요..

 

지인분께서 회무침을 따로 주문해주신 덕분에 면반 회반의 함흥냉면을 즐길 수 있었네요..

 

HOE BIBIM NAENGMYEON.. 회비빔냉면.. 13,000원..

 

제가 주문한 메뉴.. 오장동 흥남집 대표메뉴인 회냉면.. 냉면 달라고 하면 이 메뉴가 나오는 거예요.. 

 

흥남집의 담음새는 여전히 맘에 들지 않네요.. 계란 노른자가 보이게 예쁘게 좀 담아주면 좋을텐데.. 이게 그렇게 어려운 일인지.. 근데 흥남집은 늘 이럼..

 

빨간 간자미 회무침, 오이채와 무채 그리고 삶은계란 반쪽.. 참기름의 고소한 향..

 

함흥냉면은 평양냉면처럼 맛집별 편차가 크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맛집 와서 맛보면 그래 이 맛이다 싶긴 해요..

 

함흥냉면 특유의 끊길듯 끊기지 않는 면발 끊어 먹기를 오랜만에 즐길 수 있었던.. 

 

날씨가 쌀쌀해져서 그런지 함흥냉면을 먹기에 더 적합한 날씨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함흥은 추운 날 먹어야 제맛..

 

회무침이랑 오이채 리필해가며 계속 냠냐므..

 

회무침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오늘은 조금 힘드네요.. 덜 매웠으면 좋겠는데 제 기준으론 많이 매운맛.. 다 먹고 나니 입이 후끈후끈.. 

 

셀프서비스 매장이라 다 먹고 반납도 해야 하고 테이블도 닦아 줘야 하고 여러모로 귀찮은.. 근데 본점이랑 맛 차이는 거의 없어요.. 분점이나 본점이나 그냥 똑같음.. 매콤한 함흥냉면이 생각나신다면 가까운 오장동 흥남집으로.. ㅡㅡ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