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북해도여행의 모든것 | 가이드북 인조이 홋카이도

T

2010. 12. 25. 16:25

반응형

너무나도 상큼한 가격에 나온 여행박사 일본 홋카이도 여행 항공권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다녀온 일본 홋카이도 여행..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순수한 홋카이도 자유여행이었답니다.. 홋카이도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었지요..

무작정 혼자 떠나기엔 조금 부담스러웠던 홋카이도.. 그래서 저는 홋카이도 여행 가이드북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어보지도 않은채 여행박사의 이스타항공 전세기를 타고 계획없이 떠났습니다.. 

제가 홋카이도 여행에서 많은 도움을 받은 인조이 홋카이도.. 이 책이 없었다면 조금 어려운 여행이 되었을지도.. 킁..

저자는 정태관님..

신치토세공항으로 향하는 홋카이도행 비행기 안에서 처음 접한 인조이 홋카이도..

뭐 책은 이렇게 깔끔하게 편집되어 있더군요.. 사진도 많고 지도도 많아서 좋아요..

가장 먼저 참고했던건 홋카이도 여행 추천 코스..

저렴하게 다녀오는 하코다테 3박4일 여행.. 굳이 똑같이 따라하실 필요는 없구요..

이 추천코스를 참고 삼아서 자기만의 여행 코스를 계획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여행계획을 짜시면 정말 편하답니다.. 남의 계획서 베끼는 것보다 쉬운건 없지요.. ㅋㅋㅋ..

인조이 홋카이도엔 이렇게 디테일하게 여행경비까지 계산되어 있더군요.. 나름 친절한..

제가 계획한 여행은 홋카이도 낭만 열차여행..

인조이 홋카이도에서 추천해준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여행박사를 통해서 미리 구입한 후에 일본으로 갔답니다..외국인 여행자를 위해서 특가에 제공되는 홋카이도 JR패스를 이용하면 홋카이도 여행이 훨씬 더 즐거워집니다..그냥 열차표 사면 좀 부담스러운데.. JR 레일패스를 사시면 훨씬 이득이에요.. 그리고 많이 움직이면 더욱 좋다는..

홋카이도 지역여행..

일본 지도를 보시면 맨 위에 있는 지역이 홋카이도랍니다..

뭐 이렇게 생겼지요..

이번 홋카이도 자유여행의 중심이 되었던 삿포로..

노보리베쓰 1박을 제외하면 전 삿포로에서만 숙박을 해결했답니다.. JR 삿포로역에서 매일을 시작하곤 했지요..

삿포로 시내에선 지하철이 편리.. 요금도 200엔정도로 저렴한..

지하철 타는 법은 우리나라랑 똑같기 때문에 참 편했어요..

삿포로는 홋카이도 여행의 중심.. 볼 것들도 풍성한 곳..

저에게 좌절감을 심어주었던 홋카이도 대학 식물원.. 책에 나온 그대로 동계에는 온실만 개방하더라는.. ㅠ.ㅠ..

많은 관광객들을 만날 수 있었던 도케이다이.. 인조이 홋카이도에 나와있던 센스있게 사진찍는 팁 덕분에 건너편 빌딩 2층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지요.. 

오도리 공원도 신나게 돌아보고 즐거웠던 삿포로 여행.. 인조이 홋카이도에 정말 자세히 나와 있어서 편했어요..

오타루 여행도 전 인조이 홋카이도와 함께 했지요..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 영화의 풍경은 그다지 기억이 안나지만.. 뭐 어쨋든.. ㅋㅋㅋ..

요렇게 둘러봐야 할 곳들의 지도가 잘 정리되서 나와 있어서 편해요..

밤까진 머물지 않아서 운하 야경은 찍지 못해서 살짝 아쉽지만.. 킁..

오타루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겨주었던 미야코도리 상점가..

인조이 홋카이도가 아니었더라면 그냥 지나쳤을지도 모르는 기타노월가..

오타루는 삿포로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가볍게 하루 둘러보기에 좋은 여행지랍니다..

홋카이도에 도착하자마자 향했던 곳.. 노보리베쓰..

일본에 도착하자마자 노보리베쓰를 향해야 했기에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할 수도 있었지만..ENJOY 홋카이도 덕분에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미나미치토세로 한정거장 이동한 후 환승하라는 친절한 설명.. ㅋㅋㅋ..

노보리베쓰는 온천을 즐기기 위해 방문했답니다.. 홋카이도 여행인데.. 온천물에 몸을 담궈줘야 하는게 아니겠어요..

노보리베쓰 시내 지도가 있어서 버스터미널에서 다이이치타키모토칸까지 룰루랄라 갈 수 있었지요..

다이이치타키모토칸 뒤에 있었던 지옥계곡.. 까마귀가 엄청 울어대던 무서운 계곡.. ㅋㅋㅋ..

노보리베쓰 온천은 역시 지옥계곡 옆의 다이이치 다키모토칸이더군요.. 온천이 넘 환상적임.. 완전 크고 좋아요..

일본 온천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한 친절한 입욕설명까지 곁들여져 있었던..

하코다테는 꼭 가보고 싶었더랍니다..

바로 요 지역을 꼭 둘러보고 싶었지요.. ㅋㅋㅋ..

역시 JR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이용해 방문한 하코다테..

인조이 홋카이도를 보고 1일 승차권을 구입했던.. ㅋㅋㅋ..

베이에리어가 참 이뿌게 꾸며져 있더라구요..

하코다테의 유명 수제 햄버거집 럭키피에로.. 웨이팅이 길어서 먹지 못했던.. ㅠ.ㅠ..

하코다테 비루도 구경하고.. 우와~ 책이랑 똑같애 막 이러고 ㅋㅋㅋ..

책에 나온 이런 풍경들이 실제로 펼쳐지니 정말 신기한 기분도 들고.. 날씨가 좀 좋지 않았지만 만족스러웠던 하코다테..

그리고 아사히카와도 전 방문했답니다..

도키와 공원을 둘러보고 싶어서 참을 수가 없었지요..

아사히카와 시내의 차없는 거리는 참 넓고 좋더군요..

하지만 실망스러웠던 도키와 공원.. 겨울의 공원은 쓸쓸했다는.. ㅠ.ㅠ..

인조이 홋카이도가 없었더라면 찾지도 못했을 라면집 바이코우켄.. 지하에 짱박혀 있어서 이런 가이드북 없이는 찾아가기 힘들 것 같더라구요.. 어쨋든 맛있었던 라면 스프..

그리고 다이세츠지비어관.. 아사히카와 여행.. 인조이 홋카이도가 아니었다면 살짝 힘들었을듯.. 

그리고 저는 마구 먹는 테마로 여행을 진행했답니다..

일본 낙농의 중심지이며 어자원이 풍부한 홋카이도.. ㅋㅋㅋ..

스시도 먹고..

라면도 먹고..

스프 카레까지 다 먹었답니다.. ㅋㅋㅋ..

그리고 다시 홋카이도를 방문할 기회가 생긴다면 꼭 가보고 싶은 곳.. 도야..

여름에 홋카이도 여행을 간다면 후라노도 꼭 방문해 보고 싶구요..

그리고 삿포로에서 좀 멀어서 가보지 못했던 구시로..

일본 최북단의 낭만.. 왓카나이도 다음 여행땐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네요..

자연의 땅, 홋카이도.. 인조이 홋카이도 이 책 한권이면 가이드 없이 혼자서도 충분히 즐겁게 돌아보실 수 있답니다..

인조이 홋카이도와 함께 지금 홋카이도로 떠나보세요..

휴식과 여유가 가득한 자연의 땅, 홋카이도.. 일본 홋카이도 여행의 필수품은~ ENJOY 홋카이도가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