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식품샘플 만들기 | 후쿠오카 샘플리키 체험교실 -실습편-

T/FUKUOKA HAKATA

2011. 6. 19. 06:00

반응형

식품샘플리키 일일체험교실 체험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자기 손으로 직접 식품샘플을 만들 수 있는 시간..

식품샘플 체험은 미리 예약을 하시고 방문해야 한답니다.. 오전10시타임을 예약하고 체험에 임했다는..

파르페에 올리는 아이스크림 정도는 처음 해보시는 초보자분들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체험교실에서 인기가 많았답니다.. 토핑같은건 미리 만들어진 것을 꼽으면 되니까요..

바로 파르페 샘플 만들기 실습에 들어갑니다.. 파르페 글라스를 준비합니다..

파르페 위에 올리고 싶은 토핑을 골라 미리 올려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인분께서 토핑을 욕심껏 올린 모습입니다.. 초럭셔리 파르페를 지향하신듯.. 이렇게 기분내서 고르다보면 정말 파산하게 되지요.. 뭐 지인분께서 부자셔서 상관은 없었던.. ㅡㅡㅋ..

파르페 토핑을 고른 후에는 소스를 골라줘야 합니다..

파르페 소스로는 초콜렛, 망고,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블루하와이, 메론 이렇게 여섯가지 소스를 고르실 수 있다는..

클래식한 딸기 소스를 선택하고 바로 소스 투입~..

딸기 소스를 작은 국자로 퍼넣은 후에 아이스크림을 짜넣는 작업입니다..

아이스크림을 이쁘게 빵빠레 모양으로 짜주셔야 소스랑 합쳐질 때 이쁜 모양이 나온답니다..

뭐 이런 식으로 짜주시면 됩니다..

아이스크림 위에는 콘후레이크를 올려줘야지요..

무식하게 쏟아부으시면 안되구요.. 섬세하게 하나하나 모양을 잡아가며 올립니다..

콘후레이크 위에 다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한층 더 올려줍니다..

아이스크림을 올리실 때 마무리를 깔끔하게 해주시는게 중요하지요..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아이스크림을 짜주셔야 한다는..

아이스크림 위에 미리 준비했던 토핑들을 꼽아주면서 데코레이션을 하는 작업입니다..

아이스크림이 실리콘이기 때문에 끈끈이처럼 찰싹 달라 붙는답니다..

올려야 할 토핑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더 높이 쌓는게 좋겠다는 선생님의 조언에 따라..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더 높게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수정할 수도 있어요..

먹음직스러워 보이게 파르페 토핑들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거의 완성된듯한 기분의 얼티밋 파르페의 모습..

마지막 단계입니다.. 레인보우 스프링클로 가니쉬하는 단계..

아이스크림 위에 레인보우 스프링클을 살짝 올린 후에 잘 달라 붙도록 스틱으로 눌러줍니다..

짜잔~ 완성된 모습..

파르페를 사랑하시는 지인분의 작품입니다.. 얼티밋 파르페.. 꽤 잘만들었다고 칭찬받았음.. ㅋㅋㅋ..

파르페는 조금 비싼 코스였던지라 돈이 없는 저는 마카롱을 만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뭐 이렇게 깜찍한 마카롱 샘플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아~ 귀여워라.. ㅋㅋㅋ..

마카롱은 파르페보다 더욱 간단하기 때문에 정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파르페와 마찬가지로 마카롱을 장식할 토핑들을 고르시면 된답니다..

이것저것 기분껏 고르다보면 파산(--)할 수 있으므로..

지갑사정을 봐가면서 예산에 맞는 선택을 하셔야 한답니다.. ㅋㅋㅋ..

계산해가면서 고르시라고 계산기도 있어요.. ㅋㅋㅋ..

지인분께서는 귀여운 타르틀렛을 만드시겠다고..

요런 초콜릿은 150엔 정도입니다..

예산을 오바하지 않는 선에서 고르셔야 합니다..

미니도넛들 완전 깜찍.. ㅋㅋㅋ..

쵸코송이도 넘 귀엽고..

초깜찍한 리락쵸코.. ㅋㅋㅋ..

뭐 이런식으로 귀여운 데코레이션 마카롱을 만들게 되는 것이지요.. 두근두근~..

선생님의 지도하게 크림필링을 이뿌게 짜는 연습의 시간입니다..

실습들어갈 때 실수하면 안되니까.. 하얀 도화지 위에 이렇게 미리 연습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어떤 맛의 마카롱을 만들어 볼까 고민고민..

마카롱에서 꼬끄는 후람보아즈로 골라봤구요.. 마카롱안은 라즈베리랑 블랙베리를 넣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앵두로 깔끔하게 장식하기로..

미리 재료들을 맞춰보는 시간입니다.. 실수는 용납되지 않습니다.. 철저하게 준비한 후에 실습.. ㅋㅋㅋ..

실리콘을 살짝 살짝 짜주면 되기 때문에 만드는건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순식간에 완성한 마카롱 샌드~..

후람보아즈 마카롱에 블랙베리, 라즈베리, 바닐라크림필링을 곁들여 포동포동하게 마무리 해봤어요.. 이쁘죠??..

옆에서 지인분께서 타르틀렛을 만들고 계십니다..

타르틀렛 틀에 꼬불꼬불하게 생크림을 올린 후에.. 핀셋으로 초콜릿을 꼽고 있는 모습입니다..

나뭇잎 모양의 스트로베리 초콜릿과 피스타치오 초콜릿 그리고 미니녹차폰데링을 올리고 라즈베리 아라잔으로 장식..

그리하여 완성된 후람보아즈 마카롱과 데코레이션 타르틀렛입니다..

꽤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나름 성공적인 작업이었다며 자축하고.. ㅋㅋㅋ..

다음은 조금 난이도가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튀김이랑 양배추 만들기 시간.. ㅋㅋㅋ..

튀김만들기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고구마, 그린빈..

오징어..

새우..

단호박..

따뜻한 물위에서 중탕중이었던 튀김에 사용할 재료들입니다.. 왁스 그러니깐 촛물 정도로 보시면 되겠어요..

종이컵에 국자로 적당량을 담아서 물 위에 이렇게 살살 뿌리시면 됩니다..

튀김 겉표면의 텍스춰를 살려낸다는 느낌을 가지고 부어주시면 됩니다..

새우를 올린 후에 말아 올리면 이렇게 새우튀김이 금새 완성된다는..

선생님처럼 이쁜 튀김이 나오진 않았지만 어쨋든 새우튀김 하나 뚝딱 완성하고 물빼고 있는 중~..

완성된 새우튀김과 깻잎튀김은 이렇게 ㅋㅋㅋ.. 

가장 재밌었던 시간은 의외로 양배추 만들기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물 위에 왁스를 얇게 펴주신 후에 마구 접어 뭉치고..

녹색으로 한번 더 펴서 마구 구겨서 싸주고..

꾹꾹~ 접으면 양배추가 완성이 되더군요..

바로 실습에 돌입해 봅니다..

손가락 힘의 강약 조절로 양배추를 쭉쭉 늘릴 수 있어요.. 완전 신기~..

힘조절로 쭉쭉 늘여서 넓게 펴준 후에 이쁜 양배추 모양을 생각하면서 꾹꾹 접어 주시면..

이렇게 양배추가 완성이 됩니다..

완성된 양배추는 이렇게 도마위에 올려 싹뚝~..

잘라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완전 신기하죠.. 그냥 꾹꾹 접었을 분인데.. 이런 이쁜 양배추 모양이 나오다니..

양배추 만드는게 진짜 재밌어요.. 완전 웃긴.. ㅋㅋㅋ..

계속해서 튀김을 만드는 시간입니다..

실처럼 얇게 왔다리갔다리 투하해줘야 해요..

튀김옷을 만들고 그 위에 고구마 올리기..

튀김옷을 다시 끼얹어 주고..

과도한 튀김옷을 뚝뚝 떼어준 후에 식히기 작업 후 물빼기..

새우튀김이 하나면 쓸쓸할 것 같아서 하나 더 만들기로..

이렇게 꼬불꼬불 텍스춰를 살린 튀김옷을 만들어 주고..

새우살을 올린 후에.. 튀김옷을 접어 올립니다..

촛불을 끼얹으며 와일드한 질감을 살린..

새우튀김을 완성해 나가시면 되는 것이지요..

자연스럽게 튀김옷을 떼어가며 마무리하면 됩니다..

차가운 물에 넣어 히야시 작업~..

뭐 이렇게 튀김 도시락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만들어본 튀김과 양배추.. 튀김이랑 양배추는 빠른 손놀림과 테크닉을 요하는 작업이라서 더 재밌었던듯 싶어요.. ㅋㅋㅋ..

자기가 만든 식품 샘플은 비닐봉지에 넣어 집으로 가져갑니다.. 꽤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마카롱의 경우는 실리콘이 굳는데 하루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이렇게 포장을 해서 가져갑니다..

식품샘플 리키 예약은 092-567-0018, 092-567-0011.. 샘플리키 홈페이지 → http://www.5670018.com 를 살짝 둘러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너무 알차고 즐거웠던 체험교실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실습 자체가 엄청 재밌답니다.. 자기가 만든 샘플은 한국에 가져갈 수 있으니까 자연스럽게 기념도 되구요.. ㅋㅋㅋ..후쿠오카에 가시는 분들께는 꼭 추천하고 싶은 체험교실이 아닐까 싶네요.. 식품샘플 리키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