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모양공원 고료카쿠코엔을 한눈에 | 하코다테 고료카쿠타워

DRIVE HOKKAIDO

2012. 7. 26. 13:57

반응형

저긴 꼭 가보고 싶다고 염원했던 꿈의 장소~ 하코다테 고료카쿠코엔 고료카쿠타워를 정복하는 의미있는 순간..

고료카쿠타워 주차장에서 바라본 고료카쿠타워.. 아~ 사진으로 보던거랑 똑같다.. 막 이러고.. ㅋㅋㅋ..

고료카쿠마츠리가 진행중이었던 고료카쿠코엔 주변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었답니다..

고료카쿠타워 건너편에 있는 하코다테 아지사이 본점.. 시오라멘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제가 런치를 해결했던 럭키삐에로 고료카쿠코엔마에점이 되겠네요.. ㅋㅋㅋ..

하코다테 고료카쿠타워는 고료카쿠 축성 100년을 기념해 1964년 세워졌다고 합니다.. 고료카쿠타워 시설의 노후화로 2006년 구타워 옆에 신 고료카쿠타워가 오픈해 지금의 모습을 하고 있다는 설명..

인천에서 하코다테로 가는 대한항공 KE773편에서 바라본 하코다테 시내와 고료카쿠공원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하코다테 상공에서 정말 순간적으로 촬영한 특별사적 고료카쿠.. 뭐 이렇게 별모양을 한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고료카쿠공원은 정말 아무리 봐도 이쁜듯..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고.. ㅋㅋㅋ..

고료카쿠타워는 연중무휴.. 영업시간은 하절기 오전8시~오후7시.. 동절기 오전9시~오후6시..고료카쿠 꿈의 일루미네이션 기간에는 겨울에도 오후7시까지 영업한다는 안내가 되겠습니다..

고료카쿠타워에 들어서면 뭐 이런 분위기가 펼쳐집니다.. 최신시설의 타워인만큼 쾌적하단 느낌이 드네요..

고료카쿠타워의 공식 이미지 캐릭터인 고타쿤입니다.. 어린이들의 인기를 정말 한몸에 받고 있더란..

고료카쿠타워의 특징을 잘 살린 깜찍스런 캐릭터네요.. 뒤뚱뒤뚱 걷는데 엄청 귀여워요.. ㅋㅋㅋ..

시간이 별로 없는 관계로 바로 전망대로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고료카쿠타워 티켓 카운터의 모습이 되겠네요..

고료카쿠타워 요금은 어른 840엔(12,600원) 중고생 630엔(9,450원) 초등학생 420엔(6,300원).. 5세이하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한국관광객에게도 친절한 하코다테 고료카쿠타워.. 한글안내 매우 충실합니다.. 굿~..

바로 고료카쿠타워에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보시다시피 전망대는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고료카쿠타워 전망대 엘리베이터는 2기가 운영중.. 엘리베이터는 각각 30명이 한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료카쿠타워 스탭분께 기념사진 찍어도 되냐고 했더니 이렇게 포즈도 취해주시고..

친절하게 고료카쿠타워 전망대로 안내를 도와주셨던 하나오카상..

고료카쿠타워 전망대로 올라가다 보면 이런 풍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타워 그림자도 왠지 귀여운듯..

고료카쿠타워 전망대 전망2층에서 바라본 고료카쿠공원의 풍경이 되겠습니다.. 아~ 역시 이쁘네요.. ㅋㅋㅋ..

고료카쿠 축조 당시를 재현한 고료카쿠 복원모형(1/250)입니다.. 고료카쿠는 뭐 이렇게 생긴 성이에요..고료카쿠는 미일화친조약 체결로 하코다테가 개항하게 되면서 방위능력 강화가 요구되어 축조된 별모양 성곽이라는..

지금은 하코다테를 대표하는 관광지.. 이렇게 고료카쿠타워로보와 이카루성인이 되어 기념촬영도 할 수 있지요..

외국세력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계획된 고료카쿠지만.. 솔직히 군사적인 시설로의 가치는 그다지인듯 싶네요..오히려 표적물이 되기에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ㅡㅡㅋ..

뭐 어쨋거나.. 하코다테 시내를 전체적으로 바라보기에 딱 좋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 고료카쿠타워..

하코다테의 전체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점이 역시 매력적이네요.. 하코다테만쪽 풍경..

고료카쿠 타워는 높이 98m의 타워지만 하코다테엔 그다지 높은 건물이 없기 때문에 전망은 시원스럽습니다..

호쿠토시쪽 방향의 풍경이 되겠네요.. 평화로워 보이네요.. ㅋㅋㅋ..

이렇게 도시 중간에 별모양 공원이 있다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좀 재밌지 않나 싶기도 하고..

망원렌즈로 조금 더 자세히 담아보면 이런 느낌이 되겠습니다.. 왕벚꽃이 피어 있어요..

이렇게 조금 자세히 담아보면 요새스러운 느낌도 남아 있긴 한거 같지만.. 그래도 요새치곤 너무 귀엽고 이뻐서.. ㅋㅋㅋ..

하코다테 전쟁으로 없어진 고료카쿠 성곽이 있던 자리는 공원 산책로 같은 느낌이 드네요..

고료카쿠공원 중간에 있는 하코다테 봉행소(고료카쿠 본진)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2010년 복원되었다고..

고료카쿠 마츠리의 퍼레이드를 타워에서 이렇게 담아볼 수 있었네요..

공원 이곳저곳엔 이렇게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고료카쿠공원 중간에 있는 하코다테 관청은 가까이 가서 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결국 못가봤네요.. ㅠ.ㅠ..

고료카쿠타워 생각보다 훨씬 좋은 느낌이긴 하지만.. 조금만 더 높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나름 최신시설이건만.. 별모양을 전체적으로 담기 힘든 꽤나 애매한 높이.. 10m 정도만이라도 더 높았어도 좋았을텐데..

전망대 1층으로 내려가 보면 고료카쿠타워 바로 발밑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뭐 이런 느낌입니다.. 자전거 주차장도 보이고.. 마츠리 퍼레이드와 주변에 많이 모여 있는 사람들도 볼 수 있네요..

고료카쿠타워 전망대 1층의 카페스탠드..

여기서 맛보셔야 할 것은 고료카쿠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계절한정 하코다테 사쿠라 소프트크림..

지인분들이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해주시지 않아서 바로 전망대를 내려와야 했단.. ㅠ.ㅠ..

고료카쿠타워 2층에서 바라본 로비쪽 풍경이 되겠습니다..

저 벤치에 앉아서 사쿠라 소프트 먹고 싶다 막 이러고.. ㅋㅋㅋ..

고료카쿠타워 1층 매점.. 오각형박스에 담긴 별모양 고료카쿠 사쿠라쿠키가 무지 사고 싶더군요..

어쩌면 저렇게 사고 싶게 잘 만드는지.. 고료카쿠타워 기념품 코너를 돌아보면서 정말 감탄했어요.. ㅋㅋㅋ..

1층 돌아보다가 재밌는거 발견.. 한국 고양시와 하코다테시 국제자매결연 체결 포스터.. ㅋㅋㅋ..

카레익스프레스에서 카레도 먹어보고 싶고 밀키시모에서 아이스크림도 먹고 싶었지만.. 바빠서 그냥 나왔어요.. ㅠ.ㅠ..

고료카쿠공원도 한바퀴 산책해보고 싶고 했는데.. 시간이 부족했던 점이 역시나 아쉬웠습니다..

하코다테에 가시면 고료카쿠타워에 올라가 보세요.. 보면 볼수록 신기한 고료카쿠공원을 가장 예쁘게 바라볼 수 있답니다..


크게 보기


반응형